[환타임스]‘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2차 행사도 성황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2차 행사도 성황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한 (사)한국수양부모협회, 1차 행사 열기 이어가<

갈수록 악화되는 세계 초고속의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미혼남녀 미팅 이벤트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2차 행사가 2일 서울 양재동 EL타워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미래 대한민국 경쟁력의 발목을 잡는 저출산 문제를 심화시키는 젊은이들의 만혼 등 결혼기피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아이낳기좋은세상운동본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수양부모협회와 (주)올리브메이트가 주관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달 16일 진행됐던 ‘아이낳기좋은세상 운동 경진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프로그램으로 더욱더 눈길을 끈다.

 

이에 앞서 올해 6월 28일 열렸던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1차 미팅이벤트에서는 75쌍이 참가해 당일로 커플이 성사된 것은 65쌍, 추후 연락된 커플을 포함해 전체적으로 72쌍(97.2%)이 성사됐다.

현재 결혼을 약속하고 교재중인 3쌍이 있다. 그 중 한 쌍이 상견례를 마치고 결혼 준비 중으로 성황리에 1차 행사가 마무리 됐으며, 이 사업을 통해 출산양육 결혼지원분야에 지대한 공적이 인정돼 장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이에 힘을 얻어 2차 미팅 이벤트도 많은 미혼 남녀들이 참여 신청서를 보내왔다. 

총 355명이 신청을 해 왔으며 이 중 75쌍만 선정됐다. 

정부가 진행한 행사이기 때문에 신뢰성을 보장받은데다 특히 수만명의 버려진 아이들을 친자녀처럼 키워주는 (사)한국수양부모협회(회장 박영숙)가 주관해 미래사회 ‘삶의 의미를 중요시하는 세대’들의 호응을 받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남녀 각 75명씩 150명이 참가한 이날 행사는 인기 개그맨 박영진씨의 사회로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3시간 30분 동안 진행됐다. 

처음에는 다소 어색하고 쑥스러워하던 분위기가 가벼운 워밍업 게임을 시작으로 좌뇌.우뇌형 커플, 한의약 체질진단법 및 궁합이야기, 다섯 번에 걸친 스피드 데이트 즉 테이블에서 좌석을 바꿔서 앉아 참석한 남녀들이 골고루 자신의 반려자를 고를 수 있도록 만들어준 짧은 데이트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서로의 짝을 찾느라 분주한 모습으로 바뀌었다. 

현대사회의 바쁜 일상에서 시간에 쫓기는 미혼남녀, 특히 최고급 인력들이 오히려 상대를 찾지 못하는 안타까운 현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만남의 장에 참석한 미혼남녀는 삼성, 현대 등 대기업, 공기업, 일반 기업체 직원은 물론 공무원, 교사 등 다양한 직업을 갖고 있었다.

또 수도권 뿐만이 아니라 부산, 대구 등 지방에서도 짝을 찾기 위해 참석하는 열의를 보였다. 

한 지방에서 온 30대 초반의 참가자는 “정부가 나서서 이런 행사를 진행한다는 것이 새로웠으며, 신뢰감을 얻을 수 있었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좋은 새로운 인간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행사를 마친 후 마음에 맞는 사람들끼리 짝을 지어 가벼운 데이트를 하는 등 즉석에서 2차 미팅도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는 지금까지 미혼남녀 미팅을 전문으로 하는 기관과 아주 색다른 기획으로 호응을 받았다.

참여 미혼남녀들이 (사)한국수양부모협회 박영숙 회장의 ‘좌뇌형 우뇌형’의 강의를 들으면서 스스로 좌뇌형인지 우뇌형인지를 파악하고 상호보완적인 반대형을 골랐다. 

또한 전문한의사를 통해 한의약 체질진단법 및 궁합이야기를 통해서 한의학적으로 나의 천생연분을 찾는 정보도 얻을 수 있었다.

마지막 순서로 참석자들이 만나기를 원하는 짝을 3명씩 적어낸 네임 페이퍼를 취합, 현장에서 총 62쌍의 커플이 나왔으며, 올리브메이트 측의 전문 커플 매니저를 붙여 상담 등을 통한 지속적인 사후 관리로 성혼율을 높일 계획이다. 

한국수양부모협회 박영숙 회장은 “정부가 출산비용지원 문제에만 초점을 맞출게 아니라 저출산을 심화시키는 젊은이들의 만혼 등 결혼 기피현상 해소에도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이에 적절한 대책들을 마련해 할 때”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사)한국수양부모협회는 미팅이벤트 뿐만이 아니라 저출산인식을 위한 에세이 공모전, 예비결혼학교 등을 통해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창준 기자]

WordPress database error: [̺ handler 127 ߻ Ͽϴ.]
SELECT * FROM wp__comments WHERE comment_post_ID = 2002 AND comment_approved = '1' ORDER BY comment_date

“[환타임스]‘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2차 행사도 성황 ” user comments: 0 so far


  •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Bad Behavior has blocked 516 access attempts in the last 7 d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