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도일보]‘상처입은 아이들의 따뜻한 보금자리를 위해’



경북가정위탁지원센터는 최근 센터의 상담실에서 2011년 제2차 예비위탁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요보호아동의 위탁을 희망하는 경상북도 예비위탁부모에게 실시하는 부모교육으로 위탁아동의 특성과 위탁부모의 역할에 대한 이해 및 가정위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위탁양육에 대한 순조로운 준비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또 위탁보모의 역할교육을 통하여 위탁부모가 위탁양육에 대한 준비와 좋은 부모 역할을 인식함으로써 위탁아동을 건전하고 행복하게 양육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강사는 송위덕 교수로 울산과학대학의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위탁아동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예비위탁부모에게 ‘좋은 부모의 역할’에 대해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또 현재 포항에서 애착문제를 겪고 있던 위탁아동을 위탁하여 안정적인 양육환경을 제공해주고 있는 위탁부모를 초청하여 위탁을 통해 느낀 양육의 어려움과 기쁨을 공유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위탁아동은 친부모로부터의 부적절한 양육환경, 학대 ? 방임 등으로 인한 다양한 심리정서적인 문제를 겪고 있으므로 다양한 위탁부모를 발굴하여 아동에게 맞는 가정을 연결해주는 것이 매우 필요한 실정이다.


WordPress database error: [̺ handler 127 ߻ Ͽϴ.]
SELECT * FROM wp__comments WHERE comment_post_ID = 2541 AND comment_approved = '1' ORDER BY comment_date

“[경도일보]‘상처입은 아이들의 따뜻한 보금자리를 위해’ ” user comments: 0 so far


  •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Bad Behavior has blocked 524 access attempts in the last 7 da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