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봄문화 ShareCare 사단법인화 2009년 5월 20일



나봄문화 ShareCare 사단법인화 2009년 5월 20일

나봄문화는 나눔과 돌봄을 솔선수범하고 share care의 기본 정신을 확산시키는 사회통합운동이다. 나눔만을 하는 단체가 많고 돌봄 만을 하는 단체가 많은데, 이 두가지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 단체를 문화관광체육부 산하에 두면서, 나눔 돌봄의 문화, 클린콘텐츠 클린뉴스 등을 통해, 스스로 사랑하는 문화 서로 한배를 탄 한 민족이므로 경쟁은 세상밖에서 하자는 운동, 좋은 뉴스만을 보면 좋은 생각을 나쁜 뉴스만 보는 사람들은 나쁜일에 익숙하여 스스로 나쁜 것에 익숙해진다는 생각을 하게되어 긍정늇스를 하자는 의미도 있다.

제1조(명칭) 이 법인은 “사단법인 나봄문화”(이하 “본 법인”이라 한다)이라 한다. 영어로는 ShareCare라고 한다.

 

제2조(소재지) 본 법인의 사무소는 서울시에 두며 필요한 곳에 분사무소(지부)를 설치할 수 있다.

 

제3조(목적) 본 법인은 문화나눔 사업과 문화예술 활동 지원 등을 통해 문화나눔과 돌봄의 정신을 확산시키고 정신적으로 풍요롭고 따뜻한 인간관계를 형성하여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4조(사업) 본 법인은 제3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의 사업을 한다.

1. 나봄 문화 관련 정신문화 운동 사업

2. 나봄 문화 관련 교육․문화․방송 컨텐츠 사업

3. 그린홈, 그린커뮤니티 문화 확산운동 전개

4. 국내외 사회적 기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 해외 문화체험․봉사 스터디 투어 사업 등

5. 소외된 계층에 나눔과 돌봄문화 확산 및 후원사업

- 사회공헌 협력 사업(CSR, ISO 26000)

6. 재능 기부를 통한 일반 국민 기부 문화 확산 운동

7. 기타 본 법인의 목적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사업

 

5조(수익사업) 본 법인은 제4조에 규정한 목적사업의 경비를 충당하기 위하여 필요한 때에는 그 본질에 반하지 아니하는 범위 안에서 수익사업을 할 수 있다.

 

6조(이익의 제공)본 법인은 제4조에 규정한 목적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수혜자에게 제공하는 이익은 이를 무상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 수혜자에게 그 대가의 일부를 부담시킬 수 있다.

본 법인의 목적사업으로 제공하는 이익은 특별히 그 목적을 한정한 경우 제외하고는 수혜자의 출생지, 출신학교, 직업, 성별, 기타 사회적 지위 등에 의하여 부당하게 차별되어서는 아니 된다.

 

 


WordPress database error: [̺ handler 127 ߻ Ͽϴ.]
SELECT * FROM wp__comments WHERE comment_post_ID = 572 AND comment_approved = '1' ORDER BY comment_date

“나봄문화 ShareCare 사단법인화 2009년 5월 20일 ” user comments: 0 so far


  •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Bad Behavior has blocked 519 access attempts in the last 7 days.